세균, 바이러스 감염 후 마비가 생겼어요! 기앵-바레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세요.

 

기앵-바레증후군: 신경계 질환의 치명적 합병증

세균, 바이러스 감염 후 발생하는 마비 증상, 기앵-바레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세요. 이 질환은 몸속의 신경세포를 덮고 있는 수초(myelin)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면역계에 공격당할 때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손과 발의 근력이 약해지면서 시작되며, 다리의 근력 약화, 얼굴 움직이기가 어려워지는 등 다양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치명적 합병증: 호흡부전

기앵-바레증후군의 치명적 합병증은 호흡부전입니다. 호흡근이 약해져서 호흡을 유지할 수 없게 되면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초기 진단이 어려울 수 있지만, 신경전도검사, 근전도검사, 뇌척수액검사 등을 통해 진단이 이루어지며,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치료 방법과 회복

치료과정에서는 면역계를 조절하여 회복 속도를 높이고, 혈장교환술과 면역글로불린 요법을 통해 질환을 치료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1년 이내에 회복되지만, 몇몇 환자들은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물리치료가 필요하며, 근력을 회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앵-바레증후군은 신경계 질환 중 하나로,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건강을 소중히 여기고, 증상이 있을 때는 빠르게 의료진을 찾아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세요!

 

By yorg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