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부음, 욱신거릴 때 의심해봐야 할 것 – 다래끼(맥립종) 관리법!

 

다래끼(맥립종)란 무엇인가요?

증상과 발생 원인

눈꺼풀이 퉁퉁 부었을 때, 욱신거릴 때 다래끼가 의심됩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여러 분비샘에서 생기는 염증으로, 눈을 보호하고 땀을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박테리아 감염에 의한 급성 염증이 발생하거나, 분비샘이 막혀 만성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눈이 붉어지고 부었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료와 예방 방법

초기에는 눈이 빨개지고 통증을 동반할 수 있어요. 온찜질과 항생제로 초기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안과를 방문해야 해요. 오래 방치하면 절개하여 치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래끼는 겉다래끼(짜이스샘이나 몰샘), 속다래끼(마이봄샘)으로 나뉘며, 속다래끼는 깊숙하게 위치해 있어 결막에 염증 주머니가 발견됩니다.

온찜질과 눈꺼풀 위생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래끼가 자주 재발한다면 눈화장을 줄이고 눈에 화장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특히 봄과 가을에는 환경 알레르기로 인해 눈 알레르기가 자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눈을 자주 만지면 다래끼가 생길 수 있어요.

다래끼(맥립종) 관리법

치료 및 관리 요령

다래끼(맥립종)의 치료를 위해 온찜질과 항생제 치료가 중요합니다. 콩다래끼(산립종)의 경우에는 세밀한 치료가 필요하며, 스테로이드 주사나 절개 치료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방을 위한 조언

또한 눈에 화장품이 닿는 것을 피하고, 눈화장 조절과 손 위생, 렌즈 관리도 중요합니다. 눈 알레르기를 조심해야 하는 봄과 가을철에는 특히 더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요.

마치며

눈꺼풀 부음과 욱신거림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심해진다면 빠르게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아요.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해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함께 건강한 눈을 가꾸어 나가요~ 🌟👁✨

언제나 건강한 눈으로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

 

By yorgel